티스토리 뷰
요즘에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인해서 유독 같이 상승한 코인이 SOL솔라나 코인입니다. 앞으로 50만원까지 찍을 수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있었는데요, 앞으로 솔라나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라나 가격 전망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솔라나와 같은 레이어1 프로토콜의 강세 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플레이션 모델로 전환하고 레이어 2 솔루션을 사용해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이더리움과 비교 할때 솔라나는 단일하고 강력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의 역량이 돋보입니다. 이는 솔라나가 암호화폐 공간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되면서 이더리움의 20%에 해당하는 시가총액을 달성할 수 있음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솔라나의 가격 전망은 매우 긍정적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시가총액이 20%에 도달하면 솔라나의 가격이 약 170달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가치가 1/3로 오르면 솔라나의 가격은 약 270달러까지 올라갈 수 있고, 절반을 달성하면 421달러까지 올 수 있습니다.
SAGA 스마트폰, 밈 토큰과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활발한 생태계, 실질적인 에어드롭 캠페인과 같은 개발로 강조된 솔라나의 최근 성과는 이러한 예측을 달성하거나 심지어 능가할 수도 있는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이더리움과 유사한 시가총액에 도달하거나 이를 초과하는 것은 엄청난 도전이지만, 현재의 상승 모멘텀은 솔라나의 170달러 목표 가격이 네트워크 문제를 제외한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의 모멘텀은 인상적이어서 이더리움 시가총액의 20%까지 가격 인상이 가능한 시나리오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솔라나의 장점
- 빠른 속도 : 기존의 지분 증명에서 합의 방식으로 초당 5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이더리움 속도의 100배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저렴한 수수료 : 보통의 블록체인 수수료는 0.0001 달러로 이미 저렴하지만, 이 또한 100배 이상 저렴한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분산형 네트워크 : POH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분산형 네트워크를 운영하여, 시간 측정을 통해서 거래 순서를 기록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솔라나의 상승 원인과 분석
- 비트코인의 전 고점 도파
- 솔라나의 생태계
- 밈코인의 인기가세
최근 솔라나가 오를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당연히 비트코인의 급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사상 최고치를 달했고 가상화폐 시장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다양한 기술적 요인의 시장 내에서 주목받고 잠재력이 우수하며 솔라나 생태계에서 밈코인의 인기와 디파이 기능에 대한 요인 모두 솔라나가 상승기류를 탈 수 있었던 요인입니다. 앞으로 가상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 유명한 코인이기 때문에 50만원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